중간보고서 작성 꿀팁, 허니팁!! – 보조금, 자부담 지출합계표 쉽게 쓰는 법


중간보고서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~!

열심히 사업을 하고, 정산을 해오신 마을미디어 활동가분들도 중간보고서 작성은 귀찮고 힘들 수 있어요.

조금이라도 쉽게 작성하시길 바라면서, 센터에서 중간보고서 작성 꿀팁을 방출합니다.

(사실, 다 아는 팁이지만…)

# 중간보고서 중에서도 보조금/자부담 지출합계표 작성이 제일 귀찮은 부분인데요,

애써 지출합계표를 썼는데, 다시 쓰라니!! 작게는 십수개 많게는 수십개에 달하는 항목을 다시 쓰지 않더라도 복붙을 하라니!!

한숨이 나오죠.

 

이 작업을 8번의 복붙(복사와 붙이기)로 끝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

시작!

1) 우리은행 보조금시스템교육에서 지출결의서 관리로 들어간다.  그리고 아래 그림의 엑셀을 다운로드한다.

2) 엑셀파일 중 한 항목씩 길게 선택한 후, 복사를 한다.

 

# 주의사항!! 만약 중간보고서의 지출합계표의 칸 수가 엑셀 항목보다 작다면 중간보고서 지출합계표의 칸을 많이 추가한 상태로 시작하는 게 좋아요.

3) 지출합계표를 열고, 같은 항목 첫 칸에 커서를 놓은 뒤, 붙이기 (Ctrl +V)를 한다.

(이때 덮어쓰기를 선택!)

4) 그러면 항목 한 줄이 전부 붙습니다. 이걸 8항목이니 8번, 자부담까지 16번만(?) 하시면 끝~!!

(복붙의 여파로 표가 못생겨지니 글씨체랑 조금 만져야겠죠? 그럼 진짜 끝~!!)

 

중간보고서 효율적으로 작성하고, 여름 피서 갑시다~!!

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~[icon name=”heart” class=”” unprefixed_class=””]

 

 

 

 

 

This Post Has One Comment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